작년 결혼을 하며 혼수로 준비했던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청소기를 백만원 넘는 돈 주고 사야하나 고민이시라면 10달 동안 사용한 후기입니다! 참고하세요~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제품 스펙
상품정보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내돈내산 10달 사용 후기
2023년 9월경 네이버페이로 구매 했던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냉장고 옆 김치냉장고 자리인데 신혼이라 김치냉장고는 필요 없어서 청소기 자리로 두었어요. LG 코드 제로 무선 청소기가 있지만, 로봇청소기가 있으면 청소할 시간에 내시간을 보낼수 있을것 같아 신혼 살림 살때 아니면 못사겠다 싶어서 장만 했습니다.
로봇청소기를 사고나서 유일하게 관리라고 한다면 오수통의 물을 비워주고 채워주는 것인데요.
왼쪽이 오수통입니다. 오수통을 비울 때는 아무래도 걸레를 세척한 물이다보니 조금 냄새가 나긴 하더라구요. 물은 보통 4~5번 정도 돌고 나면 비우라고 빨간 불이 뜹니다. 집 평수에 따라 달라요~
저렇게 쇼파테이블 타넘어 다니면서 꼼꼼히 카펫 구석구석을 청소해 줍니다. 카펫을 돌릴 때는 약간의 소음이 있고, 그냥 바닥은 소음이 덜해요. 정말 볼수록 기특해요.
로보락 어플을 깔고 들어가면 첫화면이 뜹니다.
처음 설정하면 집안 구석구석을 스캔합니다. 아주 똘똘해요. 세척해야하는 것도 경고 해줍니다. 어디를 어떻게 청소하고 왔는지도 표시가 되구요.
가끔씩 청소 문구가 뜨는데 센서를 닦아주라던지, 브러쉬에 머리카락이 많이 껴있다던지 워터필터를 세척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럼 그때그때 청소 해주시면 됩니다.
첫 화면에서 진입을 누르고 들어가면 청소기록과 기타 설정할수 있게끔 항목이 있습니다.
가장 똘똘한 것은 예약청소인데 일하거나 운동갔다가 깨끗해진 집에 들어갈 때 정말 이모님이 계신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자기 할일 하고 알아서 충전하고 있는것이 정말 기특해요. 신혼이다보니 매일은 안돌리고 월,수,금만 청소기와 물걸레질을 해주고 주말에 오수통을 비워주면 딱인것 같아요,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장/단점
장점
-물걸레를 세척/건조 해주어 관리가 너무 쉽다.
-청소기와 물걸레질 후 내가 직접 한 것보다 깨끗하다.(부엌처럼 물을 많이 사용하는 부분은 어쩔수 없는것 같음)
-청소기 돌리는 시간과 노동력을 벌수 있다.
-매일 집이 반짝반짝 깨끗하다.
-늘 외출시에 돌려놓기 때문에 청소기 소음을 들을 일이 없다.
-어플로 쉽게 작동 시킬수 있으며 예약청소를 해두면 신경쓸게 없다.
단점
-가끔 전선이 걸리거나 듀얼브러시 사이에 끼면 작동 못함.(어느 로봇청소기나 있는 단점임)
-오수통 비울때 약간 냄새가 난다.(잠깐이라 참을만 함)